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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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하겠습니다.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수집정보는 필수정보와 선택정보로 구분되며 선택정보의 경우에는 동의하지 않아도 회원가입 및 골프장 예약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 및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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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고객문의 처리
고객의 신원 확인, 요청·문의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골프장 이용 예약
골프장 이용을 위한 예약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4)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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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항목은 별도의 동의를 통해 수집하며, 미동의 시 (4)항목의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5) 보안신고(제보)
보안신고(제보) 민원 처리 및 결과 회신을 위해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구분 |
홈페이지 수집 항목 |
필수항목 |
ID, 이름,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기타 본인확인 기관에서 제공하는 C.I, D.I 등 본인확인 정보 |
선택항목 |
직장명, 직종명, 직위, 직장주소, 직장전화번호, 팩스번호 등 |
구분 |
서면 신청서 (연단체 예약 신청서) 수집 항목 |
필수항목 |
성명, 회원 ID, 휴대전화 번호 |
구분 |
서면 신청서 (내장객 방명록) 수집 항목 |
필수항목 |
성명, 휴대전화 번호 |
구분 |
유선 예약, 이메일, 골프장 예약 제휴사 수집 항목 |
필수항목 |
성명, 휴대전화 번호 |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는 항목
- Address, 쿠키, 영상정보(CCTV에 의한 촬영; 관련내용은 별도의 영상정보 처리방침에서 확인 가능)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 한 경우
②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현재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지 않으며 추후 제3자 제공이 필요한 경우 별도의 고지 및 아래의 항목에 대한 동의를 통해 개인정보 3자제공 업무를 진행합니다.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자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자의 이용목적
-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다는 사실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이 있는 경우에는 그 불이익의 내용
4. 개인정보의 위탁에 관한 사항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1)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
위탁업무 내용 |
(주)삼보기술단 |
총무, 경리, 회계, 전산업무 위탁 운영 |
NICE 신용평가정보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이름, 핸드폰번호, 통신사, 생년월일) |
(주)무노스 |
회원관리 program 유지보수 |
KT |
문자전송 (핸드폰번호) |
(2)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 하도록 감독합니다.
(3)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취급(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합니다.
5.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1)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2)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는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목적달성 시까지 위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이용합니다.
1) 처리 및 보유기간
구분 |
내용 |
홈페이지 회원정보 |
회원 가입 ~ 탈퇴시 |
방명록 (오프라인 정보) |
내장 당일 |
방명록 (D.B 정보) |
5년 |
연단체 신청서 (오프라인 정보) |
1년 |
예약자 대기명단 |
신청일 ~ 예약희망일 |
2)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영업에 관한 중요서류
- 보존 이유: 상법
- 보존 기간: 5년
②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5년
③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5년
④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전자금융거래법
- 보존 기간: 5년
⑤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3년
⑥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6개월
⑦ 웹사이트 방문기록
- 보존 이유: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기간: 3개월
6.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1)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열람요구
②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③ 삭제요구
④ 처리정지 요구
(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준비된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4)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준비된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5) 개인정보 침해·유출 시에는 지체 없이 이메일, 홈페이지 공지 등을 통하여 고지하겠습니다.
7.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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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만, 이용자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은 다음과 같습니다.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인터넷 옵션 〉개인정보 〉개인정보취급 수준 설정]
8.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 정보주체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지체 없이 파기되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되어야 할 경우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2) 파기기한
-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3)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2)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암호화
- 법에서 요구하는 중요 개인정보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4)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6)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 하고 있습니다.
(7)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8)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운영하고 있습니다.
10. 개인정보보호 책임관 및 담당자 연락처
(1)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시면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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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보호담당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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